여성회 소식

달라스 여성회 관련 뉴스 정보 모음입니다.

달라스 여성회, ‘여성 아카데미’ 개설-KTN

여성회2018.04.06 10:44조회 수 167댓글 0

_TN_0643.jpg

 

달라스 여성회, ‘여성 아카데미’ 개설
월 30 달러로 다양한 강의와 재미 충족!
달라스 여성회, 오는 7일 달라스 한인문화센터에서 ‘바자회’ 개최

 

달라스 한국 여성회(회장 강석란, 이하 달라스 여성회)가 ‘여성 아카데미’(원장 이형천)를 신설했다.
사실 북텍사스 한인 동포들을 위한 문화강좌에 대한 요구는 예전부터 많았다. 하지만 비용과 강사 인력 수급 등의 여러 이유로 현실화는 힘들었다. 
이런 문화사업에 작년 가을 달라스 여성회가 뛰어들었다. 회원들의 여가 선용과 네트워킹을 위해 달라스 여성회가 발벗고 나선 것이다.
그리고 달라스 여성회는 아카데미 개설 첫날인 지난 4월 4일(수) 40여 수강생들을 맞이하며 동포사회와 회원들을 위한 도전의 첫걸음을 힘차게 내디뎠다.

매주 수요일 펼쳐지는 ‘재미’와 ‘정보’
이번에 개설된 여성 아카데미의 가장 큰 자랑은 다양한 프로그램이다. 첫날 강의는 달라스 여성회 박길자 이사의 라인댄스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기초, 노래교실, 그리고 마지막 특별강좌 시간의 요가 교실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특별강좌는 수강생들의 다양한 개성과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꽃꽃이, 한국 고전무용, 염색 및 천아트, 천연 화장품 만들기, 주얼리 만들기, 건강 교육 등 다채로운 시간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달라스 여성회 활동의 근간을 이루는 봉사 정신은 이번 아카데미에서도 드러났다. 아카데미 운영에서 가장 힘든 요소인 재정 문제 해결을 위해 강사들이 스스로를 희생, 재능 기부를 결정한 것이다. 실제로 이번 여성 아카데미의 수강료는 고작 월 30 달러에 불과하다. 이는 수강생들의 점심을 제공하는 아카데미로서는 점심 식대를 충당하기에도 벅찬 금액이다.
달라스 여성 아카데미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달라스 한인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열리며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나 수강 신청은 이형천 원장(214-334-7458)에게 할 수 있다.

오는 7일 장학금 마련 위한 바자회 개최
달라스 여성회는 오는 4월 7일(토) 오전 11시부터 달라스 한인문화센터에서 바자회를 개최한다. 바자회를 통해 얻은 모든 수익은 달라스 여성회가 매년 실시하고 있는 한인 입양아를 위한 장학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보장된 맛과 품질’로 유명한 달라스 여성회의 바자회는 올해도 다양한 먹거리와 상품으로 큰 인기를 글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바자회에서 선보일 상품 구매를 위해 한국을 방문했다가 지난 4일 귀국한 강석란 회장이 양질의 의류를 한국에서 공수해 왔다. 또 한국 전통차와 커피ㆍ식혜 등의 음료와 함께 만두, 떡볶이, 오뎅 등 다양하고 푸짐한 음식이 한인 동포들을 기다리고 있다. 
[KTN]_안창균 기자

  • 0
  • 0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검색

Andy
2016.01.11 조회 108129
매월2쨰주 월요일 양로원 방문 일정이 잡혔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회원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달라스전사
2015.09.22 조회 43282
한인여성 봉사 단체를 이끄는 우먼 파워 달라스 한국 여성회 강석란 회장 "돕는 기쁨을 아는 나는 행복한 사람"“내가 조금만 수고하면 다른 사람이 행복해 질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그것을깨닫는 순간 나의 인생관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그저 나만을 생각하며 살다가 내 주변을 돌아보며 사는 삶이 얼마나 행복한지요. 받는 기쁨보다 주는 기쁨이 더 크다는 것을 아는 나는 참 행복한 사람입니다.”강석란 달라스 한국 여성회 회장은 스스로를 ‘행복한 사람’ 이라고 소개했다.달라스 여성 봉사단체의 리더로서 달라스 곳곳 도움의 ...
눈벗꽃
2014.02.10 조회 11060
2014년  제10대 달라스 한국여성회 회장 취임식이 150여명의 내외빈을 모시고 무사히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새로 취임하신 강석란 회장님은 임기동안 달라스 여성회를 시대에 앞서가는 단체로 우뚝 세울것이며,또한 그 어떤 단체보다 투명하고 맑게 여성회를 이끌어 갈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취임식에서 달라스 여성회가 무슨일을 하는 어떤 단체인지 많은 내빈들께 알리는 계기가 되엇으며, 향후 여성회의 나아갈 방향과 사업계획은 내빈들께 많은 찬사와 박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역대 회장단들과 함께 한 이번 취임식은 무엇보...
달라스전사
2014.02.04 조회 9020
뉴송교회에서 추신수 선수 싸인볼 행사가 열렸습니다한인 꿈나무들을 위한 팬싸인회에 많은 한인들이 모여 추신수 선수를 뜨겁게 환영했다.  싸인회는 약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고  6시 까지 300여명의 어린이들만 싸인을 해 주기로 계획이 되어있었는데 약속시간이 넘긴 상황에서도 추신수 선수는 기다린 한인 어린이 들을 위해서 시간을 늘려서 싸인을 해 주었다. 여성회는 300개가 넘는 빵과 푸짐한 떡을 준비해서 간식거리를 나눠주었다 20여명의 여성회 회원들이 검은 정장에 띠를 두르고 1000여명의 교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추...
눈벗꽃
2014.02.08 조회 8990
정렬

검색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5다음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