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회 소식

달라스 여성회 관련 뉴스 정보 모음입니다.

“무숙자 초대해 베푼 한인사회의 온정, 달라스를 녹이다”-뉴스코리아

여성회2018.12.07 17:43조회 수 578댓글 0

무숙자-급식제공.png

 

 

“무숙자 초대해 베푼 한인사회의 온정, 달라스를 녹이다”

지난 1일(토) 무숙자 초대해 무료 식사 제공한 여성회와 민주평통 … “한인동포들의 많은 참여를”

무숙자들을 향한 달라스 한인사회의 온정이 ‘유니온 가스펠 미션’(Union Gospel Mission) 무숙자 쉼터와 여성 쉘터에 전해졌다.
달라스 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 이하 여성회)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회장 유석찬, 이하 민주평통)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8 달라스 무숙자 초청 무료 급식 행사’가 올해로 18회째 열렸기 때문이다.


지난 1일(토) 오후 6시 달라스에 소재한 무숙자 쉼터인 ‘유니온 가스펠 미션’에서 열린 ‘무숙자 무료 급식’ 행사에는 여성회와 민주평통 주최측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코트라(KOTRA) 달라스 무역관(관장 빈준화), H마트, 뱅크오브호브(Bank of Hope)가 한인 사회의 따듯한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후원을 통해 동참했다.
식사는 오후 6시부터 시작됐지만 여성회와 민주평통 관계자들은 행사 당일 오전 10시부터 직접 식재료를 구입해 행사가 열린 ‘유니온 가스펠 미션’으로 향했다. 두 단체는 저녁 메뉴로 닭고기, 소시지, 으깬 감자, 그린빈, 옥수수 등을 직접 만들어 무숙자들에게 제공했다. 후식으로는 한국의 초코 빵을 제공했다.
배식은 오후 6시부터 시작돼 총 세 차례 실시됐다. 남성 무숙자들을 위해 350인분의 저녁 식사가 준비됐으며, 남성 무숙자들을 위한 무료 급식 행사에 앞서 두 단체 관계자들은 여성 쉼터에 150인분의 저녁식사를 먼저 전달했다.
여성회의 황경숙 부이사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무숙자 무료 급식 행사는 매년 실시해 오고 있는 행사로 도움이 필요한 무숙자들에게 한인 사회가 가진 온정을 나눠주고자 개최하는 행사”라고 소개했다.
여성회와 민주평통은 오랫동안 무숙자 급식 제공 행사를 진행해 왔다.
황 이사장은 “여성회에서 개최하는 연중 행사 중 가장 뜻깊은 행사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든다”며 “소외된 분들을 위해 한인 사회가 가진 따듯함을 전해주자는 취지에서 지금까지 계속돼 오고 있다”고 전했다.
여성회와 민주평통 회원들은 혹시나 배 불리 먹지 못하는 무숙자들을 위해 식사 중간 중간에도 부족한 음식은 없는지 맛은 어떤지 물어보며 무숙자들이 가진 힘듦을 잠시나마 잊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이에 감사함을 느낀 대부분의 무숙자들은 식사를 마치고 행사장을 나가는 와중에 두 단체 회원들을 향해 연신 ‘Thank you’(감사합니다)를 외쳤다.
황 부이사장은 “무숙자분들로부터 고맙다는 말을 들을 때마다 너무 행복하다”며 “이런 마음이 봉사를 하는 이유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또 “매년 행사를 개최하다 보면 같은 회원들이 참여하는 것 같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이어 “여성회나 민주평통 회원, 혹은 두 단체에 소속되지 않은 다른 분들도 이런 활동에 참여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따듯함을 전달했을 때 느끼는 참다운 행복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여성회에 꼭 참석하지 않더라도 여성회와 같이 이런 봉사활동을 하다 보면 여성회가 어떤 활동을 하는 곳인지 잘 알 수 있을 것”이라며 달라스 한인 동포들의 많은 참여를 희망했다.

행사에 참석한 알렉스 에르난데스(66)는 매년 한국인들로부터 대접을 받고 있다며 ‘고맙습니다’라는 말을 스마트폰을 이용해 미리 담아와 보여주며 감사함을 전하기도 했다.

  • 0
  • 0
“소통과 화합” … 제13대 달라스 한국여성회 출범-텍사스중앙일보 (by 여성회) 매주 수요일은“여성 아카데미의 날”-텍사스한국일보 (by 여성회)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검색

강석란 회장과 힘찬 새출발 달라스 부녀회가 달라스한국여성회(이하 여성회)로 이름을 바꾸고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기 위해 박차를 가했다. 2014년부터 10대 회장을 맡아 여성회를 이끌어 가게 될 강석란 씨를 주축으로 여러 임원진들과 회원들이 힘을 모아 발전하는 여성회로 만들기 위해 결의를 다진 것. 사실 여성회는 지난 18년전 달라스 한인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회원들의 순수한 봉사활동을 목적으로 출발했다. 요즘처럼 인터넷이 발달하거나 교회들의 성장이 활성화 되기 전에 이민왔던 1세대들은 바쁜 생활 때문에 사교를 하기가...
admin
2014.01.28 조회 6765
뉴송교회에서 추신수 선수 싸인볼 행사가 열렸습니다한인 꿈나무들을 위한 팬싸인회에 많은 한인들이 모여 추신수 선수를 뜨겁게 환영했다.  싸인회는 약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고  6시 까지 300여명의 어린이들만 싸인을 해 주기로 계획이 되어있었는데 약속시간이 넘긴 상황에서도 추신수 선수는 기다린 한인 어린이 들을 위해서 시간을 늘려서 싸인을 해 주었다. 여성회는 300개가 넘는 빵과 푸짐한 떡을 준비해서 간식거리를 나눠주었다 20여명의 여성회 회원들이 검은 정장에 띠를 두르고 1000여명의 교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추...
눈벗꽃
2014.02.08 조회 9636
Andy
2016.11.01 조회 3225
달라스한국여성회 2019 정기총회 개최, 이형천 신임 이사장 선출 제니퍼 안 전 이사장, 건강상 이유로 사임 … 이사회서 이형천 신임 이사장 추대, 정기총회 ‘만장일치’ 인준 지난 9일(토) 열린 달라스한국여성회 2019년 정기총회에서 이형천(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이사장이 인준을 받았다. 달라스한국여성회(이하 여성회, 회장 이명희) 2019년 정기총회가 지난 9일(토) 오후 5시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정기총회에서 이형천 신임 이사장이 인준을 받았다. 이형천 이사장은 제니퍼 안 전 이...
여성회
2019.02.14 조회 227
“어디든지 찾아가 봉사” 달라스 한국 여성회 이명희 회장 취임 달라스 한국 여성회에 이명희 회장이 취임했다. 이 신임회장은 “그동안 해왔던 데로 어디든지 찾아가 봉사하는 봉사단체로서의 임무수행에 최선을 다하고 한국문화를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달라스 한국 여성회 회장 이,취임식이 지난 8일(토) 수라식당 대연회장에서 열렸다. 비가 오는 토요일 저녁 많은 여성회원들이 운집해 성황을 이룬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사회자인 장현숙 대외 협력분과장의 개회선언으로 시작해 국민의례...
여성회
2018.12.16 조회 402
“소통과 화합” … 제13대 달라스 한국여성회 출범 (왼쪽 사진) 제13대 달라스 한국여성회 임원진 및 이사들이 송년회 참석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오른쪽 사진) 이명희 제13대 달라스 한국여성회장이 취임사를 하고 있다. 달라스 한국여성회(이하 여성회)가 제13대 이명희 회장 체제로 전환했다. 여성회는 지난 8일(토) 오후 5시 수라식당 대연회장에서 ‘2018 송년의 밤’ 및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제13대 이명희 회장 체제의 출범을 알렸다. 이명희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회원들에게 제13대 여성...
여성회
2018.12.16 조회 455
“무숙자 초대해 베푼 한인사회의 온정, 달라스를 녹이다” 지난 1일(토) 무숙자 초대해 무료 식사 제공한 여성회와 민주평통 … “한인동포들의 많은 참여를” 타운뉴스 By 지호 전 On Dec 7, 2018 무숙자들을 향한 달라스 한인사회의 온정이 ‘유니온 가스펠 미션’(Union Gospel Mission) 무숙자 쉼터와 여성 쉘터에 전해졌다. 달라스 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 이하 여성회)와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달라스협의회(회장 유석찬, 이하 민주평통)이 공동으로 주최한 ‘2018 달라스 무숙자 초청 ...
여성회
2018.12.07 조회 578
주부 배움터로 자리매김 … 스마트폰·노래교실 등 알찬 프로그램 최윤주 기자 매주 수요일, 달라스 한인문화센터 아트홀이 ‘여성’들의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수요일마다 수업이 진행되는 달라스 한국여성회 아카데미는 지난 4월 4일 첫 수업을 실시했다. 현재 총 등록 수강생수는 130여명. 개강 후 매주 5명씩 늘어나는 기염을 토하더니 6개월만에 100여명이 늘어났다. 신설 6개월만에 여성아카데미는 문화와 취미생활에 목마른 여성들의 갈증을 씻어주는 신선한 자극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여성아카데미는 ...
여성회
2018.11.02 조회 507
정렬

검색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6다음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