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회 소식

달라스 여성회 관련 뉴스 정보 모음입니다.

여성 아카데미, 두 달만에 ‘회원수 2배’ 껑충 - inewsnet

여성회2018.06.14 23:56조회 수 152댓글 0

 

달라스_여성회_여성아카데미_03.jpg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여성 아카데미 수강생이 개설 두 달만에 2배로 훌쩍 뛰었다. 

 

 

여성 아카데미, 두 달만에 ‘회원수 2배’ 껑충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달라스 한인문화센터

라인댄스·스마트폰·천아트 등 7개 강의 ... 한달 30불

 

[i뉴스넷] 최윤주 기자 editor@inewsnet.net

sentence_type.png

 

 

매주 수요일, 달라스 한인문화센터 아트홀이 ‘여성’들의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수요일마다 수업이 진행되는 달라스 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 여성아카데미는 지난 4월 4일 첫 수업을 실시했다.

현재 총 수강생은 60여명. 매주 5명씩 늘어나는 기염을 토하더니 불과 두 달만에 30여명이 늘어났다. 첫 수업 수강생 숫자와 비슷하다.

 

달라스_여성회_여성아카데미_02.jpg

첫 수업은 라인댄스와 주얼리 만들기로 시작한다. 사진은 라인댄스 수업 모습.

 

 

수요일 10시 첫 수업은 <라인댄스>와 <주얼리> 수업으로 시작한다.

<라인댄스> 박길자 강사의 꼼꼼한 설명과 따라하기 쉬운 움직임에 쉽게 적응한 회원들은 이내 경쾌한 음악과 어우러지며 건강 삼매경에 빠진다.

박영경 강사와 함께 하는 <주얼리> 수업은 아기자기한 장신구를 스스로 만드는 재미와 매력을 한껏 발산한다.

 

달라스_여성회_여성아카데미_04.jpg

수강생들은 스마트폰을 십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새로운 세계를 만끽하고 있다.

 

 

첫수업에서 충전된 활력은 <스마트폰 및 컴퓨터 기초>와 <천연화장품> 강의로 이어지며 뜨거워진다.

 

앤드류 김 강사가 진행하는 <스마트폰 및 컴퓨터 기초> 강의는 지금껏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도 깊이있게 다루지 못했던 이들에게 신세계를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정화 강사의 <천연화장품>은 깨끗하고 안전한 재료로 유해성없는 천연 화장품을 만드는 재미에 흠뻑 빠진다.

 

무료로 제공된 점심식사 후 오후 1시부터는 영 박 강사의 <노래교실>이 쌓인 스트레스와 묵혀둔 활기를 되찾는 활력소 역할을 한다.

 

여성회_아카데미-2.jpg

여성회_아카데미-4.jpg

<천아트> 수업 장면.

 

 

오후 2시부터는 <천아트>와 <스트레칭 및 요가> 수업이 진행된다.

강석란 회장이 직접 강의하는 <천아트>는 유화물감을 사용해 흰 천에 직접 꽃을 그려 넣는다. 미술실력과 상관없이 쉽게 배울 수 있을 뿐더러 부담없이 자신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여성회_아카데미-1.jpg

지치고 뭉친 심신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수업 장면.


 

민현영 강사의 <국민체조> 이후 메리 추 강사의 <요가>로 하루 피로를 푸는 <스트레칭 및 요가> 강의 또한 지친 일상의 무게를 내려놓는 여성들의 참여로 열기가 뜨겁다.

 

지난 4월, 회원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신설된 달라스 한국여성회 여성아카데미는 지역 여성들에게 취미생활의 장을 제공하고 삶의 활력을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점심식사비를 포함해 매달 30달러.

달라스 한국 여성회에 등록을 하거나 기존 여성회원들은 전액 무료다. 취미활동에 관심있는 한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달라스 한국여성회 여성 아카데미에 관한 문의는 214-334-7458로 하면 된다.

  • 0
  • 0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검색

강석란 회장과 힘찬 새출발 달라스 부녀회가 달라스한국여성회(이하 여성회)로 이름을 바꾸고 더욱 활발한 활동을 하기 위해 박차를 가했다. 2014년부터 10대 회장을 맡아 여성회를 이끌어 가게 될 강석란 씨를 주축으로 여러 임원진들과 회원들이 힘을 모아 발전하는 여성회로 만들기 위해 결의를 다진 것. 사실 여성회는 지난 18년전 달라스 한인 여성들의 권익신장과 회원들의 순수한 봉사활동을 목적으로 출발했다. 요즘처럼 인터넷이 발달하거나 교회들의 성장이 활성화 되기 전에 이민왔던 1세대들은 바쁜 생활 때문에 사교를 하기가...
admin
2014.01.28 조회 6088
뉴송교회에서 추신수 선수 싸인볼 행사가 열렸습니다한인 꿈나무들을 위한 팬싸인회에 많은 한인들이 모여 추신수 선수를 뜨겁게 환영했다.  싸인회는 약2시간에 걸쳐 진행되었고  6시 까지 300여명의 어린이들만 싸인을 해 주기로 계획이 되어있었는데 약속시간이 넘긴 상황에서도 추신수 선수는 기다린 한인 어린이 들을 위해서 시간을 늘려서 싸인을 해 주었다. 여성회는 300개가 넘는 빵과 푸짐한 떡을 준비해서 간식거리를 나눠주었다 20여명의 여성회 회원들이 검은 정장에 띠를 두르고 1000여명의 교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추...
눈벗꽃
2014.02.08 조회 8737
Andy
2016.11.01 조회 2233
달라스한국여성회, 한인여성 위한 '아카데미' 출발 "달라스 여성들의 활기찬 여가활동과 배움의 열정이 시작됐다" 달라스 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는 지난 4일 달라스 한인 여성들의 활기찬 문화생활 및 자기개발을 위한 '여성 아카데미'의 첫 개강의 문을 열었다. 달라스 한인 여성들의 친목 도모와 교제, 배움, 여가 활동을 활성케하기 위해 시작한 여성 아카데미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라인댄스, 스마트폰 및 컴퓨터, 노래교실 등의 일반 강좌와 함께 스트레칭, 한국무용과 북, 염색 및 천아트, 천...
여성회
2018.04.06 조회 28
‘오클라호마 척타오 인디언들에게 베푼 엄마의 마음’ 달라스 한국 여성회(회장 강석란)는 지난 17일 토요일 3월 월례회를 겸해 아메리칸 인디언을 초청, 저녁 식사들 대접하는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오클라호마의 작은 오지 마을에서 거주하는 인디언들은 척타오 부족으로 인디안 베델 힐 교회를 출석하고 있고, 5년 전부터 달라스 베다니장로교회와 교류하며 좋은 관계를 맺어 왔다. 이번에 초청받은 척타오 인디언들은 베다니장로교회가 매년 여름철 진행하는 단기선교 기간 동안 통역을 돕고, 봄철에는 한인들과의 소통을...
Andy
2018.03.21 조회 28
“엄마의 마음으로 달라스 한국여성회가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달라스 한국여성회, 입양아 한국방문 기금마련 바자회 목표 달성 … 입양아 6명에게 2,000 달러씩 전달 DATE 16-09-12 06:30 글쓴이 : 청아 비가 온 청명한 토요일, 달라스 엄마들이 한인 입양아 가족을 위해 또 한번 저력을 보였다. 지난 10일(토) 달라스 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한인문화센터 아트홀에서 ‘한인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이하, 바자회)’를 열었다. 이번 바자회는 한인 동포들의 기부금을 포함해 총 수익이 2...
Andy
2016.09.16 조회 1962
2014년  제10대 달라스 한국여성회 회장 취임식이 150여명의 내외빈을 모시고 무사히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새로 취임하신 강석란 회장님은 임기동안 달라스 여성회를 시대에 앞서가는 단체로 우뚝 세울것이며,또한 그 어떤 단체보다 투명하고 맑게 여성회를 이끌어 갈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취임식에서 달라스 여성회가 무슨일을 하는 어떤 단체인지 많은 내빈들께 알리는 계기가 되엇으며, 향후 여성회의 나아갈 방향과 사업계획은 내빈들께 많은 찬사와 박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역대 회장단들과 함께 한 이번 취임식은 무엇보...
달라스전사
2014.02.04 조회 8811
정렬

검색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5다음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