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셔츠 다림질이 귀찮다면?
-블라우스나 셔츠 같은 경우 칼라 부분을 아래로 향하도록 하고 옷의 밑단을 위로 가게, 집게를 물어 놓으면 물의 무게로 인해 주름이 펴지므로 별도의 다림질이 필요 없다.
2. 쓰레기 악취는 이제 그만!!
-쓰레기 봉투가 다 안찼으니 버릴 수는 없고, 그냥 두자니 악취가 솔~솔 올라오는 짜증의 악순환!
이럴 땐 젖은 신문지로 한층 덮어서 사용하면 신문이 냄새를 흡수 해 악취제거에 탁월합니다.
3. 스웨이드 의류와 구두관리.
-스웨이드재질 코트나 구두는 쉽게 오염됩니다.
가끔씩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빨아들여 주어, 청소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강력한 흡입력이 먼지제거와 동시에 털을 일으켜 세워 새것처럼 만들어줍니다.
(일반 가죽제품에도 효과가 좋음)
4. 주방의 찌든 때는 알루미늄 호일
-세제로 박박 문질러도 지워지지 않는 싱크대 구석의 찌든 때, 부엌칼, 석쇠 등의 얼룩이나 녹은 알루미늄 호일을 뭉쳐서 닦에 되면 새것처럼 깨끗해집니다.
5. 냄새 베인 옷 냄새빼기
-급하게 입어야 하는 코트나 스웨터에 고기냄새 등 나쁜 냄새들이 베인경우!
욕실에 옷을 걸어놓고 욕조에 더운 물을 받거나, 샤워를 하여 습기가 가득 차게 해놓고 한시간 정도면 냄새가 빠집니다.
*물론 옷은 옷걸이에 걸어야 잘빠집니다.
6. 옷에 묻은 파운데이션
-겉옷에 파운데이션이 묻었을땐? 솜에 화장수를 살짝 묻혀 바르시고,
젖은 타월로 닦아내거나 아세톤으로 두드리듯 닦아내고 비눗물로 세탁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7. 셔츠에 뭍은 립스틱...
-셔츠에 뭍은 립스틱..
이럴 때는 버터를 조금 발라주어 손으로 문지르고 알코올이나 솔벤트를 약간 묻혀 살살 닦아주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8. 어제 산 부츠가 작다!?
-저녁엔 발이 붓기 때문에 낮 시간에 구매한 신발이 작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을 넣은 유리병을 부츠에 꽃아두고 30분~1시간 정도 기다리면 가죽이 늘어나 신기 좋습니다.
댓글 달기 WYSIWYG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