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회 소식

달라스 여성회 관련 뉴스 정보 모음입니다.

매주 수요일은“여성 아카데미의 날”-텍사스한국일보

여성회2018.11.02 13:34조회 수 80댓글 0

20181102_143127.jpg

 

주부 배움터로 자리매김 … 스마트폰·노래교실 등 알찬 프로그램

최윤주 기자
매주 수요일, 달라스 한인문화센터 아트홀이 ‘여성’들의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수요일마다 수업이 진행되는 달라스 한국여성회 아카데미는 지난 4월 4일 첫 수업을 실시했다. 현재 총 등록 수강생수는 130여명. 개강 후 매주 5명씩 늘어나는 기염을 토하더니 6개월만에 100여명이 늘어났다.
신설 6개월만에 여성아카데미는 문화와 취미생활에 목마른 여성들의 갈증을 씻어주는 신선한 자극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여성아카데미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다양하고 알찬 강의로 진행된다.
첫 수업은 ‘라인댄스’로 시작한다. ‘걷기’ 움직임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라인댄스는 ‘댄스’라는 명칭을 부치고는 있지만, 파트너가 필요없이 여러 명이 줄을 맞춰 정해진 루틴에 따라 추는 것이 특징이다.
박길자 강사의 꼼꼼한 설명과 따라하기 쉬운 움직임에 쉽게 적응한 회원들은 이내 경쾌한 음악과 어우러지며 건강 삼매경에 빠진다.
첫수업에서 충전된 활력은 ‘스마트폰 및 컴퓨터 기초’ 와 ‘그림그리기’ 강의로 이어지며 뜨거워진다.
앤드류 김 강사가 진행하는 ‘스마트폰 및 컴퓨터 기초’ 강의는 지금껏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도 깊이있게 다루지 못했던 이들에게 신세계를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윤옥 강사의 ‘그림그리기’는 미술에 소질없는 사람도 쉽게 그림을 따라그릴 수 있는 희열을 안겨줘 수강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무료로 제공된 점심식사 후 오후 12시 30분부터는 영 박 강사의 ‘노래교실’이 쌓인 스트레스와 묵혀둔 활기를 되찾는 활력소 역할을 한다.
같은 시간 시작되는 ‘천아트’는 강석란 회장과 위길자 강사가 진행한다. fabric물감을 사용해 흰 천에 직접 꽃을 그려 넣는 ‘천아트’는 생활아트로  미술실력과 상관없이 쉽게 배울 수 있을 뿐더러  매주  부담없이 멋진 작품을 만들어 가지고 갈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이다.
오후 1시 45분 김루시 강사의 에어로빅으로 시작해 2시 30분 메리추 강사의 요가로 이어지는 건강 강좌 또한 일상의 지친 무게를 내려놓는 여성들의 참여로 열기가 뜨겁다.
지난 4월, 회원혜택 강화의 일환으로 신설된 여성아카데미는 지역 여성들에게 취미생활의 장을 제공하고 삶의 활력을 더하기 위해 마련됐다.
수업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달라스한인문화센터 아트홀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점심식사비를 포함해 매달 30달러.
달라스 한국 여성회에 등록을 하거나 기존 여성회원들은 전액 무료다. 취미활동에 관심있는 한인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달라스 한국 여성회 여성 아카데미에 관한 문의는 214-334-7458로 하면 된다.

  • 0
  • 0
[포토뉴스] 달라스한국여성회 2018 입양아 캠프 행사 참여-텍사스한국방송 (by 여성회)

댓글 달기 WYSIWYG 사용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정렬

검색

주부 배움터로 자리매김 … 스마트폰·노래교실 등 알찬 프로그램 최윤주 기자 매주 수요일, 달라스 한인문화센터 아트홀이 ‘여성’들의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수요일마다 수업이 진행되는 달라스 한국여성회 아카데미는 지난 4월 4일 첫 수업을 실시했다. 현재 총 등록 수강생수는 130여명. 개강 후 매주 5명씩 늘어나는 기염을 토하더니 6개월만에 100여명이 늘어났다. 신설 6개월만에 여성아카데미는 문화와 취미생활에 목마른 여성들의 갈증을 씻어주는 신선한 자극제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여성아카데미는 ...
여성회
2018.11.02 조회 80
[포토뉴스] 달라스한국여성회 2018 입양아 캠프 행사 참여 달라스 한국 여성회는 지난 7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오클라호마 South Tulsa Baptist Church에서 입양아를 돕는 비영리 단체 Dillon이 주최한 입양아 캠프에 다녀왔다. 이번 캠프에는 4학년부터 8학년까지 미 전역으로부터 약 120명의 아이들이 부모들과 함께 참여했다. 또 종이접기 클래스를 통해 학과 바지 저고리 접는 법, 한글 전통부채에 한글 이름 쓰기 등의 순서를 진행해 캠프에 참가한 아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또한 여성회 회원들은 캠프가 진행되...
여성회
2018.08.06 조회 435
한인 입양아에 전한 달라스 여성들의 따뜻한 사랑 달라스한국여성회 입양아캠프 참가 아이들에게 한국음식 조리법 및 한복 체험 시간 마련 달라스 여성의 따뜻하고 섬세한 사랑이 올해도 변함없이 한국에서 미국 가정으로 입양된 아이들에게 전해져 잔잔함 감동을 일으켰다. 달라스 한국 여성회는 지난 7월 26일(목)부터 28일(토)까지 오클라호마 South Tulsa Baptist Church에서 입양아를 돕는 비영리 단체 Dillon이 주최한 입양아 캠프에 다녀왔다. 이번 캠프에는 4학년부터 8학년까지 미 전역으로부터 약 120명의 아이들이 부모들과 함...
여성회
2018.07.31 조회 560
?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여성 아카데미 수강생이 개설 두 달만에 2배로 훌쩍 뛰었다. 여성 아카데미, 두 달만에 ‘회원수 2배’ 껑충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달라스 한인문화센터 라인댄스·스마트폰·천아트 등 7개 강의 ... 한달 30불 [i뉴스넷] 최윤주 기자 editor@inewsnet.net 매주 수요일, 달라스 한인문화센터 아트홀이 ‘여성’들의 발걸음으로 분주하다. 수요일마다 수업이 진행되는 달라스 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 여성아카데미는 지난 4월 4일 첫 수업을 실시했다. 현재 총 수강생은 60여...
여성회
2018.06.14 조회 469
엄마들 노력에 따듯한 손길 더해진 골프대회 ‘성황’ 달라스한국여성회,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 마련 위한 대회 개최 … 한인사회 후원도 이어져 달라스한국여성회가 주최한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 마련 골프대회에 90명의 선수들이 참석했다. 달라스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 이하 한국여성회)가 한인 입양아 한국방문 기금 마련을 위해 개최한 골프대회가 지난 9일(수) 코펠에 위치한 리버 체이스 골프클럽(Riverchase Golf Club, 700 Riverchase Dr, Coppell TX 75019)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강석란 회장, 유석찬 ...
여성회
2018.05.13 조회 269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 마련 골프대회’, 한인동포들 지지 속 대성황 “한결 같이 따뜻한 엄마의 마음에 달라스 한인사회도 감동” 달라스 한국여성회가 주최한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 마련 골프대회’에 참가한 모든 한인동포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달라스 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는 지난 9일 수요일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 마련 골프대회’를 코펠에 위치한 리버체이스 골프장에서 개최했다. 올해 한국여성회 주관 골프대회에는 총 90여명의 달라스 한인동포들이 참석해 입양아 한국 방...
여성회
2018.05.13 조회 293
달라스 여성회 주최 골프대회 ‘성료’ 입양아 한국 방문 지원 목적 … 티켓 판매 외 도네이션도 이어져 달라스 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 이하 달라스 여성회)가 지난 5월 9일(수) 오후 1시부터 리버체이스 골프 클럽에서 ‘입양아 한국 방문 위한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달라스 여성회는 올해 장학사업으로 총 1만 2천 달러를 조성, 6명의 입양아들에게 각 2천 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을 세웠다. 입양아들이 한국을 방문해 모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주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달라스 여성회...
여성회
2018.05.13 조회 233
달라스 여성회 주최 골프대회 ‘성료’ 입양아 한국 방문 지원 목적 … 티켓 판매 외 도네이션도 이어져 달라스 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 이하 달라스 여성회)가 지난 5월 9일(수) 오후 1시부터 리버체이스 골프 클럽에서 ‘입양아 한국 방문 위한 골프대회’를 개최했다. 달라스 여성회는 올해 장학사업으로 총 1만 2천 달러를 조성, 6명의 입양아들에게 각 2천 달러의 장학금을 전달할 계획을 세웠다. 입양아들이 한국을 방문해 모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주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달라스 여성회...
여성회
2018.05.13 조회 207
달라스한국여성회,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 마련 골프대회 성황 달라스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는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 마련 골프대회'를 지난 9일(수) 리버체이스 골프클럽에서 열었다. 이날 골프대회는 달라스 한인 주요 단체 전현직 회장들과 한인동포들 총 90여명이 참가하며 달라스한국여성회의 입양아들을 위한 기금 마련에 동참했다. 이번 골프대회의 수익금은 달라스한국여성회가 주관해 지원하는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과 오는 7월에 오클라호마 털사에서 개최되는 입양인 여름 캠프에 지원될 예정이다. 이날...
여성회
2018.05.13 조회 210
입양아 한국 방문을 위한 특별한 바자회 달라스 한국여성회, 기금 마련 위한 바자회 개최 다양하고 맛 좋은 먹거리와 품질 좋은 용품, 풍성한 사랑 나눔 잔치 달라스 한국여성회(회장 강석란)는 지난 7일 토요일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 마련을 위한 봄 바자회를 달라스 한인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매년 봄과 가을 두 차례 정기 바자회를 개최하고 있는 달라스 한국여성회 바자회 음식은 달라스 한인사회에서 맛 좋기로 정평이 나 있는 터라 이날 바자회에서는 많은 한인동포들이 참여해 입양아 한국 방문 기금 마련에 동참했다. 달라스 ...
여성회
2018.04.12 조회 295
정렬

검색

이전 1 2 3 4 5 6 7 8 9 10... 15다음

CLOSE